본문 바로가기
학습가이드
캐나다 현지의 학습 커리큘럼과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학습G1-12

British Columbia Grade 1 Curriculum (September 2010)

Daily Physical Activity (일일 체육 활동)

학생들은 하루에 최소 30분간의 운동시간에 참여하게 됩니다. 다양한 운동과 몸을 쓰는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인내와 심장 활동력, 근육과 힘, 그리고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English Language Arts (영어)

생활비 역시 조기유학 분포지수가 가장 높은 미국의 78%수준입니다. 물론 이런 장점들이 캐나다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단정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캐나다 조기유학은 부모님의 입장에서 아이를 보다 진취적이고 밝은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나라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현명한 선택이 아이의 미래를 밝게 비춰줄 것 입니다.

Oral Language

Use speaking and listening to interact with others for the purposes of - Contributing to a class goal (수업 목적에 기여하기)
- Exchanging ideas on a topic (주제에 대한 생각 주고받기)
- Making connections (생각을 관련 짓기)
- Completing tasks (주어진 일을 끝내기)
- Engaging in play (놀이에 참여하기)
수업 활동과 토의에 참여하며 생각과 정보를 나누므로, 대화와 이해를 이어나가고, 질문을 통해서 친구나, 어른의 말을 정확하게 이해,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Use speaking to explore, express, and present ideas, information, and feelings, by - Generally staying on topic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기)
- Using descriptive words about people, places, things, and events (사람, 장소, 물건, 상황을 표현하는 단어 사용하기)
- elling or retelling stories and experiences in a logical sequence (논리적인 순서로 이야기나 경험을 이야기 하기)
- Sharing connections made (관련 지은 생각을 공유하기)
다양한 듣는 이 앞에서 다양한 목적의 토의에 참여하고, 물건, 목적, 상황, 기분을 표현하며, 정보와 주제를 자세히 표현하고, 아이디어와 그의 타당한 이유를 제시하고, 책 이야기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얘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야기를 중요한 순서대로 말하며, 논리적인 순서로 이야기, 경험을 얘기하고, 바디 랭귀지, 목소리 톤, 음량을 통해서 말할 때 전달하고자 하는 뜻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isten for a variety of purposes and demonstrate comprehension, by - Retelling or restating (다시 이야기하기, 아니면 다시 언급하기)
- Following two-step instructions (두 단계로 된 지시 따르기)
- Asking questions for clarification and understanding (명확성과 이해를 위해서 질문하기)
- Sharing connections made (관련 지은 생각들을 공유하기)
듣기 활동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고 말하기를 통해서 새로운 정보와 사실을 얻고, 다른 관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듣기 활동에서 얻은 정보를 다시 복습하고, 간단한 주어진 일 (만들기, 게임)을 끝내기 위해서 선생님의 지도와 설명을 순서대로 따르고, 바른 듣기 자세와 말없이 듣는 자세를 (고개 끄덕이기, 표정으로 답하기, 등) 주어진 시간 동안 연습을 하고, 말하는 이 이게 명확성을 위해 질문하는 것을 배웁니다.

Use oral strategies when interacting with others, including - Making and sharing connections (생각을 관련 짓고 공유하기)
- Asking questions for clarification and understanding (이해와 확실한 설명을 위해 질문하기)
- Taking turns as speaker and listener (말하는 이 와 듣는 이 역할을 번갈아 가면서 하기)
브레인 스토밍 활동 중에 생각을 공유하고, 자신의 아니면 들은 경험을 토의 주제와 관련 짓고, 파트너와 짝을 지어 주제에 대한 두 가지를 얘기해주며, 더 명확한 이해와 정보를 위해 질문하고 답변을 하고, 파트너의 생각과 정보를 들으며 듣기 능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상황에 맞게 반응하고 답 할 수 있게 됩니다. 말하는 이 와 듣는 이의 역할을 분담하며 균형을 맞추며 대화의 규칙을 따르게 됩니다.

Use oral strategies when expressing and presenting ideas, information, and feelings, including - Accessing prior knowledge (기본 지식을 접하기)
- Organizing thinking by following a simple framework (간단한 틀에 맞춰서 생각을 정리하기)
- Predicting some things the audience needs to know (듣는 이들이 필요한 것들을 연습하기)
브레인 스토밍 활동 중에 생각을 공유하고, 자신의, 들은 경험과 이야기를 토의 주제와 관련 짓고, 선생님이 주시는 간단한 그래픽 정리기(Graphic Organizer)를 이용해 생각 정리에 도움 받고, 사진이나 비주얼 이미지를 이용해 표현하고 발표하게 됩니다. 발표된 주제나 정보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 답하며, 목소리 톤과 음량을 상황에 맞게 줄이고 높임으로 말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Use oral strategies when listening to make and clarify meaning, including - Preparing for listening (듣기 준비하기)
- Focusing on the speaker (말하는 이에 집중하기)
- Asking questions (질문하기)
- Recalling ideas (아이디어를 기억해내기)
듣기 전에 그리고 듣는 중에 배운 기본 지식을 기억해 예상해보며, 주제에 관련된 질문들을 생각해보고, 말하는 이에게 명확성을 위해 질문하고, 정보와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기억해낼 수 있게 학생들은 지도됩니다.
학생들은 향상된 단어 지식과 사용법을 배웁니다. 새로운 단어들에 대해서 주변 친구들과 얘기해보고, 배운 새로운 단어들을 말할 때 써보며, 단어들과 알맞은 그림들을 다른 기준으로 나눌 수 있게 되며, 새로운 간단한 소리 패턴을 이용해 새로운 단어들을 접하고, 상황에 알맞게 뜻을 전달할 수 있는 단어를 쓰는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칩니다.
말하기와 듣기 활동에 참여하며, 글에 대한 깊은 이해력을 키웁니다. 학생들은 글에 대해서 어떤 내용일지 적절한 예상을 해보며, 글과 개인을 연관 지어서 이해해보고, 캐릭터의 감정에 대한 간단한 추론을 하고, 좋았었던 글 이나 활동과 그 이유를 말할 수 있도록 지도 됩니다. 정보를 주는 글에서 중요한 포인트를 파악하고, 글에서 답변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 질문 하도록 해줍니다. 말하기와 듣기를 그룹 활동에서 사용하며, 관계를 확인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습득 함으로 생각을 넓힙니다.
학생들은 새로운 생각과 알았던 지식을 같이 연관 지어 보고, 비슷한 점과 차이점을 같은 주제 다른 두 개의 글에서 찾아보고, 탐구 활동 시간에 질문을 던지고, ‘왜냐하면’ 이라는 말을 사용해서 원인과 결과를 연관 지을 줄 알게 됩니다. 의견을 제시함과 동시에 맞는 이유를 제공하고, 다른 관점을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알아보며, 상상력을 이용해서 다른 결과를 생각해보고, 문제를 풀 수 있는 가능한 해답과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그룹 토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Reflect on their speaking and listening to identify their strengths and to discuss attributes of good speakers and listeners. 학생들은 자신의 말하기와 듣기 실력을 돌아보며 자신의 강점을 찾고, 좋은 말하는 이 와 듣는 이의 자질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말하기와 듣기가 중요한 이유를 말할 수 있으며, 토의에서 말하기와 듣기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알며, 선생님의 도움으로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재보고, 그룹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디어를 제시 할 수 있게 배웁니다.

Reading & Viewing

학년에 맞는 글 (이야기, 시, 등)을 읽고 독해 실력을 늘립니다. 하루에 10분에서 15분씩 꼭 글을 읽으며 즐기고 영어 이해력과 유창함을 늘려나갑니다.
책을 읽거나 보기 전에 글에 대해서 예상해보고, 의문점을 가져보고, 목적을 생각해보며, 가지고 있는 지식을 통해서 연관 지어 봅니다. 글을 읽는 동안에는 내용을 머리 속으로 그려보고, 모르는 단어를 찾아봅니다. 글을 읽은 후에는 뜻을 더 풀어 보기 위해 다시 한번 읽어보고,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해보고, 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어봅니다.
글을 읽고 보면서 생각하는 방법을 기르기 위해서, 자신의 의견을 그에 맞는 근거와 함께 말해보고, 글과 자신, 글과 글, 글과 세상을 다양하게 연관시켜 봅니다. 생각과 지식을 넓히기 위해서 예상 & 연관 시켜보고, 비교 & 추론하고, 탐구 & 설명하는 것을 배웁니다. 자신의 읽는 습관을 돌아보고, 생각해서 자신의 강점을 찾고, 좋은 읽는 이의 자질을 생각하게 합니다.
글, 책의 개념과 이야기의 요소들, 글의 내용, 그리고 책의 단어들을 배워서 글의 구조와 내용, 의미를 이해하고 파악합니다. 알파벳과, 알파벳의 소리, 단어 패턴,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찾아보고 배웁니다.

Writing & Representing

학생들 자신이 직접 간단한 문장과, 알맞은 단어를 배워서 사용해보며, 자신의 아이디어, 느낌, 좋은 것, 싫은 것을, 표현하는 글과, 정보를 주는 제공하는 글을 써봅니다. 학생이 읽었던 책이나, 들었던 이야기, 보았던 것을 바탕으로 상상적인 글을 잘 정리해서 써봅니다.
글을 쓰기 전 글에 대한 목적을 생각해보고, 읽는 이가 누군지 알고, 학교와 집에서의 바탕으로 글의 주제를 정하고,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정리합니다. 글을 쓰는 도중에는 다른 글이나 그림을 통해서 표현, 아이디어를 얻고, 글을 쓴 후에는 학생들이 작문 실력을 더 늘릴 수 있도록 학생들이 쓴 글을 친구들과 공유해보고, 고쳐보고, 더 내용을 넣어 보도록 지도 받습니다.
학생들이 글에 대해서 생각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이나, 글에 대한 기분, 느낌, 개인적인 생각을 글로 써봅니다. 생각을 더 넓히기 위해서 글로 적어보고, 또 자신의 글을 돌아보고, 좋은 글쓴이의 자질을 생각해 보도록 지도 받습니다.
학생들은 기본적인 문법, 단어, 스펠링, 구두법을 배워 글에서의 자신의 표현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배웁니다.

Arts Education (예술 교육)

Dance (춤)

학생들은 댄스 활동 중, 개인에게 주어진 공간, 댄스 공간에서 안전하게 움직이며 춤 추고, 다양한 레벨의, 다이내믹한,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 받습니다. 일정한 비트에 맞춰서 알맞은 모션 (박수, 손 흔들기 등)도 해봅니다.
학생들은 댄스의 다양함, 이름, 목적을 배우고 다양한 댄스 활동에 참여합니다. 또한 주어진 댄스 환경, 설정, 장소에 따라서 알맞은 춤을 추어 봅니다.

Drama (드라마/ 연극)

상상과 탐구를 통해서 드라마를 만들어보고, 드라마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야 합니다. 친구들과 드라마 활동 중에 같이 협력하며, 좋은 자세로 친구들을 배려하며 도와주고 선생님의 지도를 예의 바르고, 즐겁고, 집중해서 듣는 것을 권장 합니다. 학생들은 드라마 활동을 통해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돌아보고 생각해 보도록 지도 받습니다.
학생들은 목소리의 요소들: 높은 음, 낮은 음, 목소리에 실린 감정, 등을 이용하여 생각, 감정, 느낌을 찾아보고 알아봅니다. 또한 몸의 움직임을 통해서 생각, 감정, 느낌, 행동, 등을 배웁니다. 다양한 드라마의 종류를 경험해보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해보고, 드라마 활동에 안전하게 참여하도록 지도 받습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내용과 전개의 드라마 활동에 배우와, 청중으로 참여하고 나눕니다. 드라마 활동을 돌아보고, 생각해보고, 표현해 봅니다.

Music (음악)

학생들은 수업에서의 음악을 노래해보고, 연주해봅니다. 음악을 통해서 얻은 개인의 생각, 상상, 느낌을 표현해보고, 이야기, 동화, 노래에 맞는 소리를 만들어 봅니다. 음악의 박자에 반응해보고, 음악의 리듬의 패턴을 이해하고, 멜로디 가사를 알고 배울 수 있도록 지도 해줍니다. 학생들은 짧은 멜로디의 노래를 불러보고, 박자, 음, 음색에 대해서 이해하고, 그에 알맞은 악기를 사용해 봅니다.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맥락의 음악 활동에 참여하며, 음악 활동에 바른 자세로 참여하며, 음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도록 배웁니다.

Visual Arts (미술)

학생들은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만들어보고, 반복을 통해서 그림을 발전시키고, 색깔, 선, 모양, 무늬, 조화를 고려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지도 받습니다. 다양한 미술 재료와 기술, 그리고 과정을 실험해서 작품을 완성하는데 접목시켜 보고, 2D, 3D그림을 만들어 봅니다.
시각적인 요소(색깔, 선, 모양, 무늬 등)를 묘사하고 사용하고, 다양한 재료, 기술, 과정을 사용하여 그림을 완성해봅니다. 미술 재료, 과정의 안전성과, 환경에 대한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다양한 미술/ 시각적 작품들의 목적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어떤 유형의 미술 작품들을 좋아하는 지 알아 보고, 파악합니다 그리고 활동 중에 완성한 개인/ 그룹의 미술 작품을 전시해보도록 합니다.

Health and Career Education (건강 & 진로 교육)

목표를 설정하는 이유를 파악하고 바르게 이해합니다. 아이들이 학교/ 커뮤니티에 있는 동안 도움을 받고 지원을 해줄 기관은 어떤 곳이 있는지 배우며 자신이 잘하는 것 그리고 관심 있는 것을 얘기해보고, 다양한 직업과 그 직업의 사회/ 집에서의 역할을 묘사해볼 수 있도록 학생들은 지도를 받습니다. 또한 실생활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 (건강한 식단, 정기적인 운동), 실생활에서 질병을 예방 하는 것들을 (손 세척, 재채기 잘 막기, 개인 물품 공유 않기, 등) 알아보고 배웁니다.
학생들은 가족들이 학생들에게 어떻게 성장에 도움을 주는지 파악하고, 감정을 표현할 때 알맞은 방법과 옳지 않은 방법의 차이를 이해하고, 친구 사이에서 긍정적인/ 좋은 행동과 부정적이고 좋지 않은 행동을 구분 짓고, 내적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여자와 남자 그리고 몸의 부위를 설명할 때 알맞은 단어를 사용하도록 배우고, 적절하게 몸의 부위를 터치하는 것과 적절하지 않게 몸의 부위가 터치되는 것의 차이점을 알고, 적절하지 않게, 몸이 터치된 상황, 복잡하고 불편한 상황에서 반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집, 학교, 도로, 커뮤니티에서의 안전 가이드라인을 알고, 긴급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911에 전화해서 이름, 위치, 상황을 설명하는 법) 배웁니다. 안전하지 않은 것 들 (대해서 잘 모르는 것, 모르는 사람에게서 받은 것, 등) 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지도 받습니다.

Mathematics (수학)

0부터 100까지 주어진 순서대로 (2씩, 5씩, 10씩 건너뛰는 것, 등) 말하는 것을 배우고, 순서/ 패턴이 틀리게 나열된 숫자가 있으면 맞게 고치고, 숫자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새는 법을 배우고 이해하며 사용하도록 지도 받습니다. 숫자를 그림과 심볼을 사용하여 묘사할 수 있도록 배우고, 기본적인 그림과 글로 된 두 양을 비교하는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양을 주어진 기준, 단위로 추정 해보고, 한 숫자가 몇 개의 묶음으로 나눠질 수 있는지 (예를 들면, 8은 2의 4묶음, 4의 1묶음 그리고 2의 2묶음으로 구성됨) 배웁니다.
숫자 1부터 20 사이에서 아주 기본적인 덧셈 뺄셈을 올바르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덧셈 뺄셈을 그림, 이야기, 심볼로 풀어서 푸는 법을 배우고, 가장 기본적인 암산 훈련 법(숫자를 세고 다시 거꾸로 세기, 등)을 배웁니다. 반복되는 패턴을 다이어그램, 소리, 행동을 통해서 이해하고, 묘사하고, 확대/ 연장 하는 법을 알고, 등식 기호가 균형을 의미하고 부등식 기호가 불균형을 의미함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지도 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기준을 이해하고 두 물체를 무게, 길이, 크기, 양에 따라서 비교하고, 나열하는 법을 배웁니다. 3D 와 2D 물체를 통일된 기준의 순서대로 나열하고 그 나열의 기준을 설명할 수 있고, 3D 와 2D 물체를 복사할 줄 알며, 생활 속의 2D 와 비슷한 3D물체를 찾아보고 알아봅니다.

Physical Education (체육)

평소에 하는 운동이 어떠한 장점이 있고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고, 운동을 하면서 어떻게 우리의 각기 다른 몸의 부위가 함께 일하는지 배우며, 몸을 더 활동적이게 할 수 있는 운동, 활동을 알아보고, 건강한 식단, 음식이 어떻게 활동에 영향을 끼치는지 배웁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어떤 운동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알아보고 일주일에 5번 간단한 운동부터 활발한 운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정해진 공간에서 자세, 균형을 맞추며 움직이며, 몸의 높낮이를 낮추면서 균형을 유지해보고, 하는 동시에 몸을 잘 컨트롤 해봅니다. 다양한 이동 운동 (뜀박질, 뜀걸음, 등), 조작 운동 (공차기, 공 받기 등)을 시도하고 익숙해져 봅니다. 활동 중 안전 수칙에 대해서, 그리고 왜 중요한지 배우고, 활동 중에는 선생님과 안전 수칙에 잘 따르며, 상황에 알맞게 행동하도록, 그리고 친구들과 활동 중 협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학생들은 교육 받습니다.

Science (과학)

학생들은 관찰, 경험을 얘기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지도 받습니다. 물체, 상황, 그리고 생물을 분류해보고 알아봅니다. 살아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주변 식물, 동물들에게 꼭 필요한 것 (물, 빛, 음식)들이 무엇인지 배워보고 어떻게 식물과 동물들이 자연환경에서 필요한 것들을 얻는지 배워 봅니다.
힘이 물체를 움직이는 원리를 배워보며, 다양한 표면에서의 물체가 움직일 때 생기는 마찰력을 비교해보며, 자석의 원리를 배우고 답해보며, 어떻게 자석이 다양한 물체에 반응하는지 배웁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것들을 생각해보고, 어떻게 계절변화가 생물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배우고, 브리티쉬 컬럼비아 원주민들의 다양한 계절 활동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Social Science (사회)

그림지도를 이용하여, 동네에서 익숙한 장소들을 찾아보고, 그룹 활동의 마음 가짐(협력하며, 도와주고, 나눠주며 같이 풀어나가는 자세)을 배워봅니다. 개인 경험, 이미지, 들으며 정보들을 얻어보고, 말로, 글로, 그림으로 얻은 정보를 발표해봅니다.
학생들은 살아가면서 변화하는 것 들을 얘기해보고, 어떻게 가족들이 문화, 전통, 특징, 구조에 따라서 비슷하고 다른지 설명해보고, 우리가 살고, 배우고, 일하고, 노는 다양한 사회구조를 알아보고, 캐나다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것들을 배워봅니다.
집과 학교에서 자신의 맡은 일이 무엇인지 표현해보고, 교실/ 학교의 규칙의 목적을 설명해봅니다.
인간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말해보고,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이뤄내고 해낸 다양한 일들을 파악해봅니다. 돈의 목적과 어떻게 사용되는지 간단하게 배우고, 사람들이 어떻게 기술을 사용하는지 배웁니다.
캐나다를 세계지도에서 찾을 수 있도록 배우고, 다양한 환경의 다양한 특징들을 파악하고 알아보며, 환경을 소중히 하고 아끼는/ 걱정하는 마음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도록 지도 받습니다.

캐너스 모바일 약도 보내기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캐너스인터내셔날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별경, 또는 회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임의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3 년 04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아래의 수집항목과 같으며, 서비스를 위한 필수항목만을 수집하고 별도의 선택적 항목의 수집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ㆍ 수집 항목 : 성명, 담당업무, 소속, 부서명, 이 메일, 전화번호
ㆍ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이유와 사용목적은 회사가 운영하는 전자결제사이트(www.canus.kr)을 통하여 제공되는 전자결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회사의 고객에게 최적의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상의 링크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이용자 여러분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별도로 수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주)캐너스인터내셔날의 개인정보관련 업무과 연관이 없으며 본 " (주)캐너스인터내셔날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ㆍ 보존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계약내용
ㆍ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계약해지 등에 관한 기록
ㆍ 보존 기간 : 3년
ㆍ 계약 또는 계약해지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 신용정보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되었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ㆍ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현재, 외주업체 혹은 제3자에게 제공 되는 개인정보는 없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하여 업무를 위탁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ㆍ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를 정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결제 서비스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변경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02-6925-2200) 또는
e-mail(ceo@canus.kr)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ㆍ 쿠키는 (주)캐너스인터내셔날의 정보공개 웹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 않으며,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집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는 여러 가지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쿠키 사용을 허용 혹은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을 선택
- [개인정보취급 수준]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ㆍ (주)캐너스인터내셔날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주)캐너스인터내셔날 고객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주)캐너스인터내셔날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 전자결제 서비스 제공
- 게시판 등록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전화번호 : 02-6925-2200
?이메일 : ceo@canus.kr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전화번호 : 02-6925-2200
?이메일 : ceo@canus.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캐너스 카카오톡상담
친구추가 없이 분야별 전문상담원과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 조기유학, 관리형유학 카톡상담
    우리아이의 밝은 미래.
    캐너스 조기유학이 함께합니다.
    상담하기
  • 대학, 어학연수 카톡상담
    취업시장의 떠오르는 블루오션.
    캐나다가 답입니다.
    상담하기
  • 비자 및 기타 상담
    막막한 비자와 출국준비
    1:1 맞춤상담으로 해결하세요.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