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기유학일반
조기유학은 아이의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마동반유학

캐나다는 자녀의 유학을 위해 부모님 중 한 분 이상이 동반하여 학생과 함께 생활하며 학업이 가능 합니다. 동반하는 학생의 부모님은 동반비자(Temporary Resident Visa)를 받고 캐나다에서 합법적 체류가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캐너스의 통계에 따르면 엄마가 동반하는 조기유학의 형태가 아주 많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같이 가는 경우에는 현지의 서비스가 아주 중요 합니다. 캐너스는 현지에서 단순한 정착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과 엄마가 행복한 캐나다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영어실력을 원하는 목표만큼 달성하기 힘들고 출국 전 현지생활의 자세한 정보가 없이는 캐나다생활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출국 전부터 현지 도착 시까지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너스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동반비자란?부모 중 한 명이 자녀의 학업을 목적으로 학생과 함께 동반하기 위하여 신청하는 비자를 일반적으로 동반 비자라고 불립니다. 이민국에서 정식적으로 지정하는 명칭은 Temporary Resident Visa 입니다. 자녀의 학업 기간만큼 비자기간은 부여 됩니다.

캐나다를 말한다! 캐너스의 엄마와 함께 조기유학 지역 소개

캐나다로 자녀와 함께 동반유학을 결정하셨다면 가장 먼저 지역 선택이 중요 합니다. 우리 아이와 나에게 맞는 지역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주별로 정보를 알고 알아 보아야 합니다. 캐나다는 전체적으로 10개의 주와 3개의 준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면적이 넒은 만큼 지역마다 기후와 생활환경이 많이 다릅니다.

통계로 보는 엄마동반유학 대표 추천 지역 (주별)

캐너스는 특정 지역의 유학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지역을 설정 합니다.

Abbotsford School District
아보츠포드 교육청
초등학교 35개
중고등학교 7개
국제학생 비율 3%미만
밴쿠버공항에서 1.5시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Burnaby School District
버나비 교육청
초등학교 39개
중고등학교 7개
밴쿠버공항에서 2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Chilliwack School District
칠리왁 교육청
초등학교 21개
중고등학교 7개
밴쿠버공항에서 1.5시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Coquitlam School District
코퀴틀람 교육청
초등학교 50개
중고등학교 20개
밴쿠버공항에서 4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Delta school District
델타 교육청
초등학교 26개
중고등학교 7개
밴쿠버공항에서 4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Langley School district
랭리 교육청
초등학교 35개
중고등학교 6개
밴쿠버공항에서5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West Vancouver School District
웨스트 밴쿠버 교육청
초등학교 10개
중고등학교 3개
밴쿠버공항에서2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Greater Victoria School District
빅토리아 교육청
초등학교 39개
중고등학교 12개
국제선 또는 해상으로 이동 사이트바로가기
Vancouver School district
밴쿠버 교육청
초등학교 90개
중고등학교 19개
밴쿠버공항에서 20분 소요 사이트바로가기
  • - 국제학생비율이 낮은 추천 교육청 : 아보츠포드교육청, 델타교육청, 칠리왁교육청, 빅토리아교육청
  • - 비용대비 교육효과가 높고 도심지역보다 물가가 낮은 교육청 : 아보츠포드교육청, 칠리왁교육청
  • - 한국식 학원 문화가 있고 튜터 고용이 용이하며 학군이 우수한 교육청 : 코퀴틀람교육청, 버나비교육청, 밴쿠버교육청
  • - 한국식 신도시 (판교, 분당)과 같이 쾌적한 신축 개발 지역 추천 교육청 : 랭리교육청, 코퀴틀람교육청
  • - 최고의 생활환경, 캐나다 부촌지역으로 꼽히는 지역 추천 교육청 : 웨스트밴쿠버교육청
  • - 예술, 문화, 체육 특기자의 추천 교육청 : 랭리교육청, 웨스트밴쿠버교육청, 코퀴틀람교육청, 밴쿠버교육청, 아보츠포드교육청

엄마동반유학 절차

  • STEP.1
    지역선택
    캐나다의 어느 지역에서 아이의 교육을 시작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캐나다는 주별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의 유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해당 주의 기후, 인구, 주거 환경 등은 “아이, 동반 부모의 성향”을 감안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한여름에도 추위를 느끼시는 분, 도심 지역만 고집하시는 분, 한국 사람이 없는 청정 지역을 선호 하시는 분 등 그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 STEP.2
    학교 선택
    지역을 정하셨습니까? 이제는 학교 선택이 남아 있습니다. 공립학교 VS 사립학교의 차이점을 알아보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선정에 있어서 지나치게 상위권으로의 학교만 선호 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아이의 코드에 맞는 학교를 벗어나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아이, 외향적인 아이, 운동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 등 내 아이가 즐거움을 하나-두개 정도는 느낄 수 있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도 부모님의 역할이겠죠?
  • STEP.3
    유학경비예산 및 학습지도 스케줄
    학교를 선택하고 나면 앞으로의 아이 교육에 대한 유학 경비 예산과 학습 지도 스케줄을 계획 하셔야 합니다. 1년의 조기 유학을 예상하실 때 매달 지출되는 예상 비용과 아이의 학습 능률이 올바르게 진행되어 가는지를 가늠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혹자는 1년에 얼마가 든다더라? 어디에 하면 더 싸다고 하던데..등의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캐너스는 고객님께 정확한 1년치 예상 비용과 아이의 학습능률 지수를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투명하고 깨끗한 조언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STEP.4
    사전조사
    출국 전 사전 STUDY를 통하여 가고자 하는 지역, 학교, 주변, 생활 환경, 물가 조사 등을 하여 숙지해 가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업계 최초로 출국 전(Before) 고객님의 사항에 따른 캐나다 설명, 해당 지역에 대한 자세한 맞춤형 PRE-REPORT를 고객님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해 드리며 보다 쉽고 적응을 빨리 하실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를 드립니다.
  • STEP.5
    절차안내 및 정착서비스
    끝으로 기타 출입국 절차에 대한 안내와 정착 서비스를 통하여 매력적인 캐나다 조기유학의 시작!!
    캐너스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