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언제나 고객 여러분의 곁에 캐너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우수한 캐나다 코업 프로그램 적극 활용하겠다” 관리자 17-09-18 12:51

본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FU 방문해 코업(Co-Op) 미팅 가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방문단(단장 차경철 학생처장, 이하 서울과기대)이 지난 13일 SFU를 방문해 캐나다의 코업(Co-Op)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SFU의 Work Intergrated Learning 센터의 Directer인 Shauna Tonsaker와 International Coordinater인 Amy Lee가 참석했다.

서울과기대의 차경철 학생처장은 “캐나다는 코업 프로그램은 42년 전부터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그런만큼 한국에 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코업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다는 걸 알았다”며 “한국의 코업 프로그램은 얼마나 많은 학생들을 기업체에 보내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캐나다는 기업에서 일하는 학생들이 어떤 대우를 받고 어떤 근무 환경에서 일하는지도 신중하게 확인한다고 들었다. 이런 점은 한국의 코업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서도 개선할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차 학생처장은 “이번 SFU 방문에서 얻은 수확을 한국 코업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활용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SFU와의 지속적인 교류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과기대 방문단은 SFU이외에도 UBC와 워터루 대학 등을 방문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