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수·대학·이민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터닝포인트, 바로지금 캐나다입니다.

Why 캐나다학부유학

Why? canada adult studying abroad.

왜 전세계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학업 목적지로 캐나다와 캐나다 대학을 선호할까요?
현재 한국의 수많은 고등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캐나다 대학진학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한국에서 대학을 재학 중이거나 졸업 한 학생들도 캐나다 대학으로 재입학/편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들의 선택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캐나다 대학의 특징

평준화된 높은 교육수준을 갖춘 공립대학교

대부분의 종합대학이 공립인 캐나다는 주에 따라 다른 교육제도를 적용 받지만 행정적 차이만 있을 뿐, 실제 교육수준은 상향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대도시에 위치하는 대학과 지방에 위치하는 대학 모두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대학은 지역사회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지역사회와 기업에서 필요한 분야의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서 산업체와 대학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가지며, 해당 지역사회와 기업으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지원도 받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대학 재학중에 이론과 실기수업을 병행하며 졸업 후 바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공부하고 졸업한 캐나다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짧으며, 비교적 원활히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학위

캐나다의 학위는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미국, 영국에서의 학위와 같이 동등하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전공학과의 수업 뿐 아니라 개인적 연구활동을 매우 장려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연구활동 참여가 매우 활발한 편입니다. 대학에서 제공하는 높은 교육수준에 맞춰 공부한 학생들은 재학 또는 졸업 중에 놀랄만한 연구성과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캐나다 대학의 명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캐나다에서는 노벨상 수상자도 많이 배출하였습니다.

특색 있는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

캐나다는 주별로 독립된 교육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학이 속한 지역과 지역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학과목 프로그램을 학교자율적으로 개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색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개인의 다양한 요구와 졸업 후 바로 취업으로 이어지는 확률을 높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최대화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장점

U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캐나다

캐나다는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안전한 치안 그리고 높은 생활수준을 자랑합니다. 다민족 국가인 만큼 인종차별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수년간 UN에서 조사한 기준에 따르면,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선정되고 있으며, 특히 높은 교육열, 안전한 생활환경, 저렴한 물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캐나다는 이중언어 사용(영어, 불어)의 혜택뿐 아니라, 비영어권 학생들이 영어교육을 받기에 타 영어권 나라에 비해 저렴하며, 특히 식비와 주거비는 다른 영어 생활권 국가와 비교해서도 저렴한 편(미국과 비교시 캐나다에서 생활비는 약 70% 정도)이므로 효과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북미식 표준 영어발음

사투리가 많은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캐나다는 정통 북미영어의 표준발음을 사용하므로 영어를 배우기에 이상적인 국가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중,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에서 배운 표준발음이므로 한국학생들이 처음 유학 가서 낯선 발음에 적응하는 기간을 단축시켜 줄 것 입니다.

안전하고 인종 차별이 없는 다문화 사회

캐나다는 전반적으로 거의 완벽한 치안상태를 유지하므로 범죄율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이민자의 사회이므로 전세계 각국의 인종이 모여 사는 다문화사회이므로 인종차별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기회의 나라, 캐나다

캐나다는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 여러가지 기회들이 활짝 열려있어 취업, 이민, 대학교진학 등 본인 스스로가 원한다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의 나라입니다.